"국운이 달린 어려운 안보상황서 불안한 안보관 드러내"

(동양일보) 새누리당 정우택 원내대표는 25일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사드(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배치를 사실상 반대하고 있다면서 "국운이 달린 어려운 안보상황에서 이를 반대하는 건 대선후보로서 자격이 없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정 원내대표는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대선 후보로서 자격이 있는지 가르는 중요한 기준 중 하나는 사드배치 문제"라며 "문 전 대표가 한미 동맹 차원에서 결정된 자위적 조치인 사드 배치를 반대하는 건 불안한 안보관을 드러낸 것"이라고 말했다.

정 원내대표는 또 전날 문 전 대표가 외교·안보 분야 간담회에서 사드 배치에 대한 찬반 결론을 내리지 않은 점을 지적하면서 "문 전 대표의 싱크탱크에 참여한 군 출신 인사들도 사드 배치는 국익에 도움되니 배치해야 한다고 했는데도 문 전 대표는 결론을 안 냈다"면서 "문 전 대표를 지지하는 안보 전문가마저 사드 배치를 강조한 것은 사드가 정파를 초월한 국익이라는 것을 방증한다"고 강조했다.

정 원내대표는 야권에서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에 대해 각종 정치 공세를 하고 있다고 주장하면서 "야권은 나랏일이야 어떻게 되든 오로지 대선판에만 몰두하며 황 권한대행을 무책임하게 흔들 것이 아니라 여·야·정 협의체로 돌아와 머리를 맞대야 한다"고 말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