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프로축구 명문클럽 FC바르셀로나가 ‘MSN 공격라인’의 중심축인 리오넬 메시(30·사진)와 계약을 2022년까지 연장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미국 스포츠전문채널 ESPN은 25일(한국시간) 바르셀로나 스포츠 이사인 로베르토 페르난데스가 현지 매체와 가진 인터뷰에서 “메시와 계약 연장 협상이 순조롭게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고 보도했다.

메시의 계약이 2018년 종료되는 가운데 새로운 계약안은 2022년까지 연장하는 내용인 것으로 알려졌다.

바르셀로나는 메시와의 계약 협상을 위해 주제프 마리아 바르토메우 회장이 직접 메시의 아버지를 만나 협상안을 제안했다.

메시는 스승인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 사령탑을 맡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시티로부터 러브콜을 받는 등 끊임없이 이적설이 제기됐다.

이에 바르셀로나는 'MSN 트리오' 중 루이스 수아레스, 네이마르와 각각 2021년까지 재계약한 데 이어 메시를 잡아두기 위해 발 빠르게 계약 연장 협상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구체적인 계약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기존 연봉 1900만 파운드(275억원)를 훨씬 상회하는 초대형 계약이 될 가능성이 크다.

바르셀로나는 아울러 베테랑 미드필더 안드레스 이니에스타, 골키퍼 마르크 안드레 테어 슈테겐과도 재계약 협상을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고 이 매체는 전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