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 미사일 발사에 '한국형 핵무장' 필요성 거듭 강조

(동양일보) 새누리당 대선주자인 원유철 의원은 12일 여야가 헌법재판소의 박근혜 대통령 탄핵안 심판 결정에 승복할 것을 약속하는 '합동서약'을 하자고 여야 정당과 대선주자들에게 제안했다.

원 의원은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가뜩이나 탄핵정국 속에서 국민의 불안감이 높은 상황에 촛불과 태극기의 극단적인 대결 양상이 펼쳐져 헌재의 심판 결정 이후를 걱정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각 정당의 대표와 대선주자들에게 △헌재의 결정을 압박하는 모든 행위와 발언 금지 △헌재의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집회 불참 △헌재의 결정에 무조건 승복을 국민에게 약속하는 합동서약식을 국회에서 열자고 제안했다.

또 원 의원은 이날 오전 북한이 탄도미사일 1발을 발사한 것과 관련, "한반도의 평화와 대한민국을 위협하는 북한의 미사일 도발을 강력히 규탄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저는 평화를 수호하기 위한 '한국형 핵무장'을 통해 대한민국과 국민의 안위를 지키겠다는 이번 대선 공약을 다시 한 번 밝힌다"고 말했다.

원 의원은 "우리가 국가와 운명을 언제까지 동맹에만 의존할 수 없지 않느냐"면서 "핵우산이 찢어질 수 있는데 비가 올 때마다 옆집의 우산을 빌려야 하느냐. 이제 우비를 입어야 할 때가 올 수 있다"고 말했다.

바른정당 유승민 의원이 제안한 '보수후보 단일화'에 대해서는 "어려울 때마다 위기를 극복한 것은 범보수, 우리 새누리당이 역할을 많이 해왔다"면서 "그런 차원에서 범보수 단일화 필요성을 인정한다"고 말했다.

또 더불어민주당 안희정 충남지사가 제안한 대연정에 대해서도 "굉장히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있다"면서 "대연정 전에 대타협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대타협의 구체적 의미를 묻는 말에는 "대통령이 사임과 동시에 탄핵소추를 취하할 수 있는 것"이라며 "정치일정을 가시화해서 막연하게 탄핵정국이 터널 속을 다니는 것처럼 가는 게 아니라 좀 더 명확하게 대선 관련 일정에 임할 수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