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오전 11시·오후 2시 음성문화예술회관

(동양일보 김재옥 기자)넘치는 상상력과 발랄한 라이브 음악의 향연, 매직 스크린 가족극 ‘오버코트(OVERCOAT)’가 오는 18일 오전 11시·오후 2시 음성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이번 공연은 무대 위에서 쉴 틈 없이 펼쳐지는 마법 같은 스크린 아트를 통해 창의력과 상상력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넌버벌(Non verbal) 작품이다. 2015년 여름 세계적인 공연예술축제 ‘에딘버러 페스티벌 프린지’에서 공연예술 관계자들과 관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가족극으로 스크린 아트와 라이브 음악의 조화가 일품이다.

주인공 제니는 아빠의 출근길에 외투 끝을 붙잡고 떨어지려 하지 않지만 결국 홀로 남게 되고 외투에서 나온 털실 뭉치를 가지고 놀다 털실의 실타래를 풀고 또 풀며 환상모험을 하게 된다.

장난기 많은 소녀 제니의 몸짓과 절묘하게 맞아떨어지는 생생한 라이브 음악과 기상천외한 효과음까지 한시도 눈을 뗄 수 없는 다채로운 볼거리와 무뎌져 버린 가족 간의 소통과 관심, 사랑의 중요성을 일깨워주는 뜻깊은 시간을 선사한다.

브러쉬 씨어터는 우리 공연의 국제시장 진출을 목표로 국내·외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아동·청소년극의 전문 극단으로 ‘오버코트’는 2016년 23회 서울어린이연극상에서 올해의 작품상 및 최고 인기상, 2015 에딘버러 프린지 페스티벌 ASIAN ARTs AWARD 노미네이트, 2016 중국 심천·충칭 마이크로씨어터·2016 대만 카오슝 DOT GO festival·2016 이란 Children & youth theater festival 공식 초청작으로 국내·외에서 극찬을 받은 작품이다.

공연은 R석 8000원, S석 5000원이며 음성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www.esart.go.kr)나 전화(☏043-871-5949)를 통해 예배 가능하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