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100’ 진입 기대”

미국 빌보드가 그룹 방탄소년단의 신곡 ‘봄날’에 대해 빌보드 메인 차트인 ‘핫100’ 진입이 기대된다고 호평했다.

‘봄날’은 지난 13일 발표한 새 앨범 ‘윙스 외전: 유 네버 워크 얼론’(YOU NEVER WALK ALONE)의 타이틀곡으로 발매와 동시에 미국 아이튠스 송 차트 부분 톱 10에 오르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빌보드 칼럼니스트 제프 벤저민은 지난 15일(현지시간) 칼럼을 통해 “방탄소년단은 최근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뛰어난 활약을 보이는 K팝 가수”라며 “신곡 ‘봄날’은 힘든 시절이나 헤어짐 같은 여정에 대해 폭넓게 다루면서 그룹만의 독특하면서도 한 단계 더 성장한 음악을 보여준다”고 호평했다. 또 “이 곡은 발매 즉시 그래미 수상 곡들이 포진한 미국 아이튠스 송 차트에서 8위를 기록하면서 2012년 싸이의 ‘강남스타일’ 이후로 최고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과 신곡에 대한 인기는 아레나급 투어를 앞둔 미국에서 더욱 뜨겁다. 싱글 타이틀곡에 대한 팬들의 스트리밍과 뮤직비디오 조회 수는 추후 빌보드 ‘핫100’ 진입까지 기대할 수 있을 정도”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18∼19일 서울 구로구 고척동 고척 스카이돔에서 ‘윙스 투어 서울콘서트’를 열고 ‘봄날’과 ‘낫 투데이(Not Today)’ 등 신곡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연합뉴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