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당 창당…시당위원장에 임상전 전 세종시의장

(세종=동양일보 정래수 기자) 바른정당 대권 주자들이 세종특별자치시에서 '제2의 수도 건설'과 '국회 이전' 등의 공약을 내세우며 지지를 호소했다.

남경필 경기지사는 21일 오후 세종특별자치시 조치원읍 신신웨딩컨벤션에서 열린 바른정당 세종시당 창당식에서 "세종시가 명실상부한 우리나라 제2의 수도가 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겠다"며 "세종시로 수도를 이전하고 연정을 하면서 나라를 근사하고 편하게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남 지사는 또 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 사진 아래 '주장, 패권, 측근'이라고 적힌 자료 화면을 띄워 놓고서 "실적, 분권, 투명으로 대비되는 제가 진정한 보수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달라"고 호소했다.

바른정당 정병국 대표(가운데)가 21일 오후 세종특별자치시 조치원읍 장안로 신신웨딩컨벤션에서 열린 세종시당 창당식에서 참석자들과 손을 들어 인사하고 있다. 왼쪽부터 강길부 의원, 이종구 정책위의장, 남경필 경기지사, 정 대표, 임상전 세종시당위원장, 홍문표 최고위원, 남충희 대전시당위원장.

다른 일정으로 행사에 불참한 유승민 의원은 영상메시지를 통해 "세종시는 말 그대로 행정과 연구 기능 중심으로 자급자족하는 명품도시로 거듭나야 한다"며 "저는 개인적으로 국회를 세종시로 옮기는 방안을 적극 찬성하는 만큼 대통령이 되면 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창당대회에는 남 지사와 정병국 대표, 홍문표 최고위원, 이종구 정책위의장, 강길부·정운천 의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정병국 대표는 인사말에서 "친박(친박근혜)을 중심으로 한 몇몇은 자유한국당이라고 모여서 목사님을 모셔다 비상대책위원장을 시키고, 또 다른 패권을 만들었다"며 "우리 정치인은 국민 뜻을 받들어 헌법재판소의 결정을 겸허하게 기다리며 뒤처리를 어떻게 할지 머리를 맞대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초대 시당위원장에는 지난해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해 새누리당에 입당했다가 올해 바른정당으로 합류한 임상전(74) 전 세종시의장이 선출됐다.

임 위원장은 수락 연설에서 "오로지 보수의 정도만을 걸어오며 갈고 닦은 체험으로 대한민국에서 제일 가는 바른정당 세종시당을 건설하는 데 제힘을 몽땅 쏟아붓겠다"고 다짐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