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권 2이닝3K 무실점 호투

kt wiz가 스프링캠프 연습경기에서 미국 마이너리그 연합팀을 10-0으로 완파했다.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중국 대표로 선발된 주권(사진)의 2이닝 3탈삼진 무실점 활약이 돋보였다.

주권은 21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샌버나디노의 샌마누엘 경기장에서 미국 마이너리그 연합팀을 상대로 선발 등판해 호투했다.

주권은 1회 삼진 1개를 포함해 삼자범퇴로 깔끔하게 출발했다. 2회에는 볼넷과 안타를 내주며 시작했으나 후속 타자들을 삼진-내야 뜬공-삼진으로 물리치며 위기를 넘겼다.

경기 후 주권은 “첫 실전 등판이어서 제구력에 중점을 두고 직구, 슬라이더, 체인지업을 점검했다”고 말했다.

이어 “3월 2일 일본으로 이동하기 전까지 1∼2차례 등판할 예정이다. 컨디션과 실전 감각을 계속 끌어 올릴 것”이라고 밝혔다.

kt의 2017년 선발 경쟁을 벌이고 있는 정대현(2이닝), 고영표(2이닝), 정성곤(2이닝), 최대성(1이닝)도 주권의 뒤를 이어 무실점 행진을 벌였다.

타자 중에서는 김동욱(개명 전 김동명)이 3타수 3안타 1타점으로 활약했다.

선발 라인업은 전민수(좌익수)-홍현빈(중견수)-김사연(2루수)-남태혁(1루수)-김동욱(우익수)-유민상(지명타자)-정현(3루수)-김종민(포수)-심우준(유격수) 등 젊은 선수들으로 꾸렸다.

박경수, 유한준, 조니 모넬 등 주전 선수들이 나오지 않았어도 14안타가 나왔다.

마이너리그 연합팀에서는 WBC 이스라엘 대표팀으로 참가하는 우완 딜런 액슬로드와 잭 손턴이 각각 선발과 세 번째 투수로 등판했다.

액슬로드는 2이닝 1탈삼진 2피안타 1실점, 손턴은 2이닝 1탈삼진 3피안타 2실점을 기록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