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동양일보 한종수 기자) 음성군이 지역 내 현안으로 떠오른 각종 의혹에 대해 적극 대처하고 나서면서 행정 신뢰도 제고에 앞장서고 있다는 평가다.

군은 원남산업단지 입주 업체인 신세계푸드 지원에 문제가 있다는 한 시민사회단체의 지적에 대해 지난 20일 보도자료를 통해 공식 입장을 밝혔다.

이날 군은 '음성민중연대의 퍼주기식 기업지원정책 재검토에 대한 음성군 입장'이란 제목의 보도자료 통해 "신세계푸드에 6억원을 지원하는 등 군이 무분별하게 기업지원 정책을 펼치고 있다는 주장은 사실과 다르다"며 "신세계푸드에 지원한 6억원은 원남산단 내 도시가스 공급관 설치에 따른 분담비를 지원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나아가 "논란이 된 보조금은 산단 내에서 가장 규모가 큰 신세계푸드를 대표 형식을 취한 것 일 뿐 군은 대기업에 대한 지원은 전혀 하지 않고 있다"며 "도시가스 공급을 필요로 하는 원남산단 입주업체에 대한 지원으로 입주한 모든 업체가 수혜 대상"이라고 밝혔다.

앞서 지난해 개최된 10회 반기문마라톤대회 관련, 경품 과다 구입 등 각종 의혹에 대해서도 군 체육회는 해명자료를 통해 "불법을 행하는 부정한 단체인 것처럼 호도되고 있다"며 군민 알권리 충족에 나선 바 있다.

군이 적극 해명에 나선 반기문 마라톤대회에 대한 감사원 감사청구는 최근 기각됐고 신세계푸드 보조금 지급 관련, 지난 20일 예정됐던 음성민중연대 기자회견도 잠정 연기되면서 일단락되는 분위기다.

'손바닥으로 하늘 가리기'라는 우리 속담이 있듯이 옛 중국에서도 '한 사람의 손으로 천하의 사람이 눈을 가린다'는 뜻의 일수차천(一手遮天)이란 말이 있다.

권력으로 천하의 모든 사람 눈을 가리는 것이 어렵다면 군민과 다 같이 공유하는 자세가 상생의 길일 것이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