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올림픽 성공개최·동서고속도로 개통 힘 보탤 것"

(동양일보) 자유한국당 대선주자인 이인제 전 최고위원이 23일 "특검 기간 연장은 불가하며, 2월 말로 업무를 마무리하고 정상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전 최고위원은 강원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이번 특검은 야당만이 추천한 야당의 특검"이라며 이같이 말하고 "황교안 대통령권한대행도 단호하게 특검 연장을 거부해달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자유한국당 대선주자인 이인제 전 최고위원이 23일 강원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특검 기간 연장은 불가하며, 탄핵도 기각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특검이 진실과 정의에 따라 오직 국민만을 바라보고 수사를 진행해야 하는데 그렇지 않기 때문이라는 것이 이유이다.

그는 또 대통령 탄핵에 대해서도 "탄핵재판은 우리 미래와 함께 국민이 승복하느냐의 문제가 걸려있어 신중하게 진실 확인 후 후회 없는 결정을 해야 한다"며 "재판관 한 사람 임기가 끝나는 걸 의식해 무리하게 탄핵을 밀어붙여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이어 "재판관 결원은 헌법에 따라 충원하면 되는 것"이라며 "개인적으로는 이 탄핵은 마땅히 기각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대통령이 관여해 두 개의 공익재단법인을 설립한 것이 핵심적인 문제라면 과거 정권에서도 있었던 일인만큼 다음 정권에서 감독을 받아 운영하면 된다는 것이다.

또 잘잘못이 있다면 대통령 임기 후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법 앞에 평등한 존재로서 책임을 지면 되는 일이라고 덧붙였다.

강원도 현안과 관련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와 평택∼삼척 간 동서고속도로 조기 개통을 통한 강원 남부 산간지역 발전에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이 전최고위원은 자유한국당 강원도당 상반기 당원연수장을 찾아 당원들과 의견을 나누고 격려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