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김종인 전 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 대표와 정운찬 전 총리, 바른정당 유승민 의원이 28일 경제토론회를 계기로 한자리에 모인다.

김 전 대표와 정 전 총리는 '제3지대' 연대론을 주장하는 대표적인 인물인 만큼 이날 토론회가 연대 가능성을 타진하는 자리가 될지 주목된다.

바른정당 오신환 대변인은 26일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유 의원의 공약 발표 기자회견 자리에서 '한국경제 길을 묻다-김종인이 묻고, 정운찬·유승민이 답하다' 토론회를 28일 개최한다고 공지했다.

김종인 전 대표가 토론회 좌장을 맡고 정운찬 전 총리와 유승민 의원이 토론자로 참석한다.

이날 토론회는 정 전 총리가 지난달 31일 여·야 대선 주자에게 긴급 경제 현안 토론을 제안한 데 따른 것으로, 여·야 대선 주자 중 유 의원만 참여 의사를 밝혔다.

세 사람 모두 경제학자 출신으로 경제민주화와 동반성장, 경제정의 등을 주장한 공통점이 있다.

정치권 일각에서는 제3지대 연대론을 주장하는 두 사람과 범보수 단일화를 주장하는 유 의원이 한자리에 모이는 만큼 향후 연대를 위해 눈높이를 맞추는 자리가 될 것이라는 해석도 나온다.

이에 대해 유 의원은 공약 발표 기자회견 후 기자들과 만나 "정치적인 의도를 가지고 하는 것은 전혀 아니다"라며 "경제 현안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하는 자리로 생각해달라"고 말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