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야권, 안보 팽개치고 정권만 잡으면 된다는 욕심"

(동양일보) 범여권 진영에 속한 자유한국당과 바른정당이 6일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를 계기로 모처럼 대야(對野) 공세에 힘을 합친 모양새다.

특히 이번 사태를 계기로 사드(THAAD.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배치의 당위성을 전면 부각하면서 야권의 유력 대선주자인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를 상대로 분명한 입장 표명을 촉구하는 등 공세의 수위를 끌어올렸다.

한국당 정우택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민주당과 국민의당 의원 44명이 사드배치 결정과 관련한 정보공개와 국회 보고절차를 요구하는 결의안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북한의 핵·미사일과 중국의 무책임한 사드 보복에 여야가 합심해 강력하게 대처하지는 못할망정 야당은 대한민국 정부 흔들기에만 눈이 멀었다"면서 "야당 의원은 작태는 국가안보는 내팽개쳐도 정권만 잡으면 된다는 욕심 그 이하도 이상도 아니다"라고 비난했다.

특히 문 전 대표를 겨냥하며 "이런 상황에서도 사드배치를 반대하는 문 전 대표 등 야당이 무책임하게 사드배치를 반대한다면 이적행위·종북 행위라는 비판을 면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꼬집었다.

곧바로 마이크를 넘겨받은 이현재 정책위의장도 지난해 8월과 올해 1월 야당 의원들의 방중을 언급하며 "사드배치에 대한 중국의 노골적인 반발은 야당이 조장한 측면도 있다"고 말했다.

그는 "사드배치의 불가피성을 설명하긴커녕 중국의 사드배치 반대 입장만 일방적으로 듣고 오는 굴욕적 모습을 보여줘 국민의 공분을 산 바 있다"고 밝혔다.

바른정당도 문 전 대표를 향해 노골적으로 날을 세웠다.

김무성 의원은 이날 오전 최고위원·중진 연석회의에서 "지금 사드배치를 둘러싸고 중국기업이 우리 기업에 대해 심각하게 보복하는 것은 문 후보 중심의 야당이 사드를 반대하는 등 국론 분열을 조장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는 "문 후보의 사드배치 반대 주장이 우리 기업에 대한 중국의 보복을 더욱 가중시켰다"면서 "대한민국 대통령이 되겠다고 나서는 사람이나 집권세력이 되겠다는 정당이 할 일이 아니라는 점을 강조한다"고 비판했다.

정병국 대표도 "지금이라도 문 전 대표를 비롯한 각 대선주자는 사드배치에 대해 한목소리를 내야 한다"면서 "이를 통해 전 세계에 자주국방 의지를 확실히 표명하고 중국의 치졸한 무역보복에 강력히 대응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바른정당 대선주자인 남경필 경기지사 역시 "문 후보만 사드배치에 승복하면 사드배치에 대한 혼란은 이제 마칠 수 있다"면서 "그렇게 돼야 중국도 사드배치를 뒤집으려는 시도를 그만둘 것"이라고 말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