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촌공사 정승(오른쪽) 사장이 13일 경기 안산시 시화조력관리단에서 이학수(왼쪽) K-water 사장과 기후변화 대응 등 협력강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동양일보 경철수 기자)한국농어촌공사와 한국수자원공사(K-water)는 13일 경기 안산시 시화조력관리단에서 기후변화 대응 등 양 기관 협력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대표적인 물 관리 기관인 농어촌공사와 K-water가 협력해 기후변화로 인한 안전, 수질, 환경 등 다양한 측면에서 물 문제를 보다 체계적이고 종합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체결됐다.

양 기관은 앞으로 △가뭄․홍수 등 재해예방 △시설물 보수·보강 등 안전관리 △댐·저수지·지하수 등 수량 및 수질관리 △물·신재생에너지·지구개발 등 관련사업 정보·기술 △글로벌 시장 진출 등 물 관련 분야 협력 체계를 강화, 국민 물 복지 증진과 국제 경쟁력을 확보하게 된다.

공사는 이번 협약이 보다 내실 있게 이행되도록 지속적인 협력을 위한 실무협의회를 구성·운영할 계획이다.

정승 농어촌공사 사장은 “양 기관은 그동안 가뭄에 함께 대응하고 기상 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등 모범적인 협력사례를 만들어 왔다”며 “기후변화에 따라 전례 없는 기상이변이 일상화되고 있는 만큼 협력수준을 한 단계 높여 재해를 예방하고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