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 하나로 똘똘 뭉친 ‘축구 마니아’

▲ (뒷줄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오찬호·한봉재·김재천·김영덕·유영준·오석봉·강경민·원종호·이상훈·황재구·이종곤 선수 등 충주시청 축구동호회 스타팅 멤버들이 경기에 앞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최근 축구 고장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충주지역에 축구공 하나로 행복을 느끼는 사람들이 있다. 충주시청 축구동호회원들이 바로 그들.

충주시청 공무원 54명으로 1990년대 초 구성된 축구동호회는 평소 바쁜 업무 속에서도 틈틈이 건강을 유지하고 동료 간 화합을 다지기 위해 주말마다 모여 축구로 구슬땀을 흘린다.

올해부터 동호회를 이끌게 된 한봉재(55·전국체전추진단장) 회장은 축구에 소질이 있는 신규 공무원을 많이 충원해 축구동호회에 새바람을 불어넣고 있다.

주말리그를 통해 개인 기량을 키운 뒤 팀워크를 앞세워 올해 각종 동호인대회에 참가한다는 계획이다.

20여 년 전 동호회에 가입한 뒤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축구동호회 활성화에 앞장서온 일등공신이다.

회원 가운데 유소년 시절부터 축구공을 옆에 끼고 선수로 활동한 마니아들도 있다.

남득현(60·공로연수) 전 회장과 민원기(58·상수도과장) 고문은 초등학교 시절 전국대회를 제패한 경험이 있다. 유영복(59·노은면장)·이명환(57·회계과)·강경민(41·자치행정과) 회원은 과거 실업팀에서 선수로 활약했던 실력파다. 김영덕(56·회계과))·김재천(50·문화관광과)·오찬호(50·하수과) 회원은 도민체전 충주시 대표선수로 그라운드를 누볐다.

마냥 축구가 좋아 궂은일을 마다 않고 열심히 참여하고 있는 안봉덕(46·자치행정과) 총무를 비롯해 땀 흘린 뒤 마시는 막걸리 한 잔의 추억을 잊지 못해 축구장을 찾는 회원들도 있다.

이들 모두가 축구공 하나로 뭉쳐진 소중한 멤버들이다.

충주시청 축구동호회는 수 년 전부터 성남과 강릉, 공주시 등 3개 도시를 순회하며 대회를 통해 상호 우의를 돈독히 하고 상호교류를 통해 지자체간 업무도 공유하고 있다. 매년 도내 11개 시·군 공무원체육대회에 참가해 우승을 차지하는 등 축구를 통해 많은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오는 25일에는 회원들의 부상없는 안전한 축구활동과 동호회 발전을 기원하는 단배식도 가질 예정이다. 단배식이 끝난 뒤에는 본격적인 담금질에 들어가 시·군 공무원한마음체육대회와 4개 도시 순회대회에서 석권(?)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올 9월과 10월 충주에서 사상 처음 열리는 전국체전과 장애인체전의 성공 개최를 위해 시민은 물론, 외지인들이 대거 참여할 수 있도록 회원들이 축구를 통해 적극 홍보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한 회장은 “함께 더불어 사는 행복한 세상을 위해 회원들의 뜻을 모아 이웃돕기 등 사회공헌활동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라며 “축구를 통한 지역 알리기에 회원 모두가 홍보대사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이라고 밝혔다.

한봉재 회장

<회원명단>

한봉재(회장·전국체전추진단장), 장상덕(고문·자원순환과장), 민원기(고문·상수도과장), 유영복(노은면장), 이명환(회계과), 김민배(농정과), 김부식(보건위생과), 김석하(비서실장), 김영덕(총감독·회계과), 유영준(코치·지역개발과), 김재천(문화예술과), 안봉덕(자치행정과), 강경민(자치행정과), 고영남(농업활력과), 고종성(자치행정과), 김기범(당뇨바이오산업과), 김대년(기획예산과), 김도영(하수과), 김성진(교현안림동), 김영호(신성장전략과), 김용택(허가민원과), 김태훈(교현안림동), 도성근(앙성면), 박성규(체육진흥과), 박완진(전국체전추진단), 박정식(동량면), 백승대(도로과), 서승원(지역개발과), 성수진(농업소득과), 안재선(건강증진과), 오석봉(전국체전추진단), 오찬호(하수과), 오창식(농업지원과), 원종호(수안보면), 유우열(목행용탄동), 윤이규(복지정책과), 음영학(용산동), 이동원(농정과), 이상훈(의회사무국), 이종곤(회계과), 이종욱(하수과), 정문구(자치행정과), 정문수(기획예산과), 조성태(안전총괄과), 함관식(정보통신과), 홍문식(금가면), 홍성식(체육진흥과), 황재구(하수과), 노영균(체육진흥과), 송경호(수안보면), 안승근(상수도과), 이성훈(농정과), 이종철(종합민원실), 홍주화(지역개발과)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