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레이디스 챔피언십 우승

(동양일보)김해림(23)이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새해 첫 대회에서 정상에 올랐다.

김해림은 19일 중국 하이난 하이커우 미션힐스 골프장 블랙스톤 코스(파73)에서 열린 SGF67 월드 레이디스 챔피언십 최종일 연장 승부 끝에 배선우(23)를 제치고 올해 KLPGA 투어 첫 챔피언이 됐다.

김해림은 이날 최종 3라운드에서 3타를 줄여 4언더파 68타를 친 배선우에 동타를 허용해 연장전을 벌여야 했다.

둘은 3라운드 최종 합계 14언더파 205타를 적어냈다. 18번홀(파5)에서 치른 두번째 연장전에서 김해림은 두 번 만에 볼을 그린 앞에 가져다 놓은 뒤 세번째샷을 홀 1m 옆에 붙여 가볍게 버디를 잡아내 긴 승부에 마침표를 찍었다.

배선우는 첫번째 연장에 이어 두번째 연장에서도 3m 버디 기회를 놓쳐 땅을 쳤다. 지난해 생애 첫 우승에 이어 메이저대회까지 제패해 KLPGA투어에 새로운 강자로 등장한 김해림은 박성현(23)이 떠난 뒤 어느 때보다 치열해진 국내 무대 1인자 경쟁에서 한발 앞서 나갔다.

작년 10월 KB 스타 챔피언십 제패 이후 5개월 만에 통산 세번째 우승 트로피를 안은 김해림은 특히 3승 가운데 2승을 연장전에서 따내 ‘연장전의 여왕’으로 우뚝 섰다.

연장전에서 쓴맛을 봤지만, 배선우도 새해 첫 대회에서 준우승이라는 성적표를 받아쥐며 올 시즌 활약을 예고했다.

박성현이 떠난 이후 국내 최장타자 자리를 물려받게 된 김민선(22)과 작년 신인왕 이소영(20)이 배선우, 김해림에 3타 뒤진 공동3위에 올랐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