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오스트리아 스페셜올림픽 동계대회 스노슈잉 종목

2017 오스트리아 스페셜올림픽 세계동계대회 스노슈잉 800m 경기에 출전해 금메달을 목에건 백경옥(사진 중앙)선수 모습.

(제천=동양일보 장승주 기자)2017 오스트리아 스페셜올림픽 세계동계대회에 참가한 대한민국 대표 선수단의 첫 금메달 주인공이 제천에서 나왔다.

지난 20일 스노슈잉 800m 경기에 출전한 백경옥(세하의집, 청암학교 고등부 2학년) 선수는 5분 51초의 기록으로 한국대표팀에 첫 금메달을 안겼다.

전 세계 발달장애인들의 스포츠축제인 2017 스페셜올림픽 세계동계대회는 107개국 2천700여 명의 선수들이 8일 동안 쇼트트랙-스피드스케이팅, 플로어 하키, 플로어 볼, 스노슈잉, 스노보딩, 알파인스키, 크로스컨트리 스키, 스틱슈팅 등 모두 9개 종목에서 경쟁한다.

한국대표팀은 스틱슈팅과 플로어 볼을 제외한 7개 종목에 65명의 선수단을 파견했으며, 제천 세하의 집은 백경옥, 최은경 두 선수가 국가대표로 출전했다.

백 선수는 스노슈잉 800m에 출전해 다른 나라의 선수들과 경쟁하며 경기장 여덟 바퀴를 온 힘을 다해 뛰었고 결승선을 밟은 직후 쓰러졌지만 다시 일어나는 투혼을 발휘했다.

백 선수는 스페셜올림픽 선수 선서인 ‘나는 승리합니다. 그러나 만약 이길 수 없더라도 용기를 잃지 않고 도전하겠습니다’를 실현하는 모습을 보여줘 큰 감동을 줬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