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조석준 기자) 특허청은 기업의 교육 기부를 통해 청소년을 창의적 발명 인재로 육성하기 위한 ‘2017 청소년 발명가 프로그램’(YIP) 참가자를 27일부터 오는 5월 12일까지 모집한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YIP는 기업이 출제한 과제에 청소년이 문제 해결을 위한 발명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지식재산 교육과 특허 컨설팅으로 구체화해 특허 등 지식재산으로 창출되도록 지원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금호전기, 대유위니아, 모닝글로리, 아모레퍼시픽, 에스폴리텍, LG디스플레이, LG화학, 유아이케이, KGC인삼공사, 포스코, 한국정보통신, 휴롬 등 12개 기업이 참여해 미래 우수 발명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기부와 기술 상담을 적극 지원한다.

참가 대상은 중·고교 재학생 등 청소년으로, 학생 2∼3명과 지도교사 1명이 팀을 구성해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심사를 거쳐 모두 70개 참가팀이 선발된다.

선발된 학생들은 온라인교육, 지식재산교육 캠프, 참여기업 견학과 변리사의 찾아가는 특허 컨설팅 등 5∼6개월 진행되는 교육에서 아이디어 개선과 특허출원을 지원받고 창의력과 기업가 정신 등의 역량을 키울 수 있다.

자세한 내용과 참가 신청은 YIP 홈페이지(www.yipedu.net)를 참고하면 된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