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신수·김현수는 벤치서 휴식

(동양일보)오승환(35·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이 컨디션 점검 차 7일 만에 마운드에 올랐다가 또 홈런을 맞았다.

오승환은 10일(한국시간) 미국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의 부시 스타디움에서 열린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신시내티 레즈와 홈 경기에 팀이 0-7로 끌려가던 9회초 마운드에 올라 1이닝 2피안타 1피홈런 1볼넷 1실점으로 부진했다.

직구 최고 구속은 시속 148㎞(91.8마일)에 그쳤고, 투구 수 23개 중 스트라이크 12개로 제구 난조를 겪었다.

팀 마무리 투수인 오승환은 지난 3일 시카고 컵스와 개막전 이후 계속해서 등판 기회를 잡지 못했고, 벤치에서는 컨디션 점검 차원에서 그를 마운드에 올렸다.

하지만 오승환은 지난해와 같은 위력적인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고전했다.

첫 타자 호세 페라사는 내야 뜬공으로 간단하게 처리했지만, 다음 타자 조이 보토에게 솔로 홈런을 내줬다.

3일 컵스전 동점 스리런 홈런에 이은 2경기 연속 피홈런이다.

세인트루이스는 0-8로 패했다.

추신수(35·텍사스 레인저스)와 김현수(29·볼티모어 오리올스)는 하루씩 쉬어가며 컨디션을 조절했다.

앞선 5경기에 모두 출전했던 추신수는 텍사스주 알링턴의 글로브 라이프 파크에서 열린 오클랜드 애슬레틱스전을 벤치에서 경기를 지켜봤고, 팀은 8-1로 승리했다.

전날 양키스전에서 3안타에 결승타로 활약했던 김현수는 양키스 좌완 C.C. 사바시아가 등판해 플래툰 시스템(투수 유형에 따라 왼손·오른손 타자를 번갈아 기용)에 따라 경기에서 빠졌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