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선 29일 오전 10시 진천 조명희문학관

(동양일보 김재옥 기자)시를 짓는 마음으로 시를 낭송하는 사람들의 향연, 15회 전국시낭송경연대회 예선이 지난 22일 진천 조명희문학관에서 열렸다.

24회 포석 조명희 문학제를 기념해 열리는 이번 대회는 동양일보 문화기획단이 주최하고 전국시낭송경연대회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며 진천군·포석기념사업회·(사)한국시낭송전문가협회가 후원했다.

조철호 동양일보 회장(시인·(사)한국시낭송전문가협회 회장)은 “이번 전국시낭송경연대회 예선에는 실력자들이 대거 참가해 본선진출자를 가리기 쉽지 않았다”면서 “행사를 빛내준 모든 참가자들과 심사위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특히 이날 열린 대회에는 타지역 시낭송대회 입상자들이 대거 출사표를 던져 이 대회의 권위를 실감하게 했다.

예선을 통과한 31명은 오는 29일 오전 10시 진천 조명희문학관에서 열리는 본선 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대상에게는 상금 100만원과 연변 포석 조명희 문학제 참가경비가 제공된다. 금상 2명에게는 각각 상금 50만원, 은상 3명에게는 각각 상금 30만원, 동상 5명에게는 각각 상금 20만원이 수여된다.

또한 동상 이상 입상자에게는 시낭송전문가 인증서와 시낭송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상위 입상자는 매년 가을 충북지역을 순회하며 열고 있는 동양일보 주최 명사시낭송회에서 시낭송의 기회가 주어진다.

본선 진출자는 다음과 같다.

▷강경애(청주) ▷강평자(경기 구리시) ▷강혜경(진천) ▷권태희(제천) ▷김금순(청주) ▷김봉숙(논산) ▷김영자(전국 전주시) ▷김영희(서울 영등포) ▷남상구(경기 수원시) ▷문무경(청주) ▷박순자(경북 문경시) ▷박주효(서울 강동구) ▷심미영(청주) ▷윤기환·최미숙(서울 노원구) ▷윤정현(당진) ▷이경희(경북 상주시) ▷이병숙(경기 화성시) ▷이상훈(청주) ▷이영희(진천) ▷이예숙(제천) ▷이유민(보령) ▷이종숙(세종) ▷이한규(전북 전주시) ▷정경미(진천) ▷차상영(광주시 서구) ▷최광숙(진천) ▷추명순(경기 수원시) ▷한지훈(인천 계양구) ▷황상희(경기 부천시) ▷황인필(경북 문경시)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