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경철수 기자)유통·외식업계가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다양한 포르모션을 진행한다.

㈜SF이노베이션이 운영하는 캐주얼 한식 브랜드 ‘스쿨푸드’는 어린이날을 맞아 스쿨푸드를 찾는 가족 단위 고객에게 즐거움을 제공하고 어린이들의 꿈을 응원하는 취지에서 ‘어린이들 축하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초등학생 이하의 어린이를 동반하고 스쿨푸드 매장을 방문해 메뉴를 주문한 고객에게 킨더조이 초콜릿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선물로 준비한 초콜릿은 매장 별로 수량이 한정돼 오는 5월 5~7일 3일간 전국 52개 스쿨푸드 매장에서 개최된다. 충북에는 스쿨푸드 현대백화점 충청점이 있다.

벨기에 밀맥주 호가든을 수입판매하고 있는 오비맥주는 봄꽃과 예술을 주제로 지난달 27일 개장한 ‘에버랜드 팝아트 가든’에 참여, 오는 6월 11일까지 브랜드 체험존 ‘스프링 가든(Spring Gaarden)’을 운영한다. 오는 5월 6일 오후 5시부터 저녁 7시까지 데이브레이크, 랄라스윗, 타린이 ‘스프링 가든’을 찾아, 봄과 어울리는 감미로운 어쿠스틱 음악을 들려주는 콘서트도 개최한다.

이마트는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프로모션을 다채롭게 준비했다. 이마트는 오는 5월 7일까지 9일간 ‘이마트 토이 페스타’를 열고 행사 카드(이마트e ·삼성 ·KB국민 ·신한 ·현대 ·BC ·NH농협 ·우리 ·롯데 ·하나 ·IBK기업은행 ·SC은행이마트카드)로 어린이용 완구 제품을 5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이마트 상품권 5000원권 증정과 최대 50% 할인 등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월드타워는 롯데월드몰 앞 잔디광장에서 개최하는 ‘레고, 꽃이 되다’ 축제를 오는 5월 7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축제에는 레고 브릭 약 400만개, 무게로는 약 4t 분량이 활용될 예정이다.

같은 기간 롯데월드몰 지하 1층에선 ‘바비 더 아이콘’ 전시가 개최된다. 바비 인형 전시와 연계한 콜라보 상품 판매, 메이크업 쇼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은 오는 5월 9일까지 ‘황금공약’ 이벤트로 매일 1명을 추첨해 명품백 ‘프라다 사피아노 숄더백’을 증정한다. 롯데닷컴에서 1만원 이상 구매했다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당첨여부는 응모 다음날 바로 행사페이지에 고지된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