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님의 가르침 ‘나눔’을 실천해요”

청주시청 불자모임 ‘풍경소리’는 매년 두 차례 성지순례를 통해 회원들의 심신수양과 화합을 도모하고 있다.
김영이 회장

(김재옥 동양일보 기자) ‘풍경소리’(회장 김영이 청원구 주민복지과장)는 법회와 성지순례를 통해 부처님의 진리를 전파하고 이웃들에게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청주시청 불자모임이다.

불교에 관심이 있는 청주시 공무원들이 주축이 돼 부처의 진리를 깨닫기 위해 2006년 4월 2일 창단했다.

‘풍경소리’ 회원들은 불교 교리 연찬회와 심신 수양, 자기 성찰 등을 위해 정기 법회 및 선지식 법문을 경청하고 사찰 성지순례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2월에는 대한불교 조계종 청주 능인정사 주지 ‘법원 스님’을 지도법사로 위촉하고 함께 수행 정진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봉축대법회와 유등제, 연등축제 등 불교행사에 참여해 부처님의 진리를 전파하고 시민들과 부처님의 말씀을 나누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부처의 진리를 깨닫기 위한 노력은 자연스럽게 이웃사랑으로 이어졌다.

모두 56명의 회원(회원 46명, 명예회원 6명)들은 부처님의 가르침 중 최고 덕목인 나눔 실천 수행을 위해 매년 4차례 정기적으로 지역 저소득 가정과 홀몸노인, 사회복지시설, 무료급식소, 농촌마을 등에서 봉사활동 및 불우이웃돕기를 실시하고 있다.

회비를 통해 생필품과 난방비를 지원하기도 하고 환경정비, 급식봉사, 농촌일손 돕기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김영이 회장은 “‘풍경소리’는 부처님의 진리를 깨닫고 부처의 뜻에 따라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마음을 다하고 있다”면서 “회원들과 함께 법문을 읽고 스님들을 모시고 정기법회를 하다보면 사랑을 나눠야겠다는 마음이 저절로 생긴다. 회원들은 물론 시민 모두에게 부처님의 자비 광명이 비추기를 간절히 발원 한다”고 전했다.

(회원명단) ▷김영이(회장·청원구 주민복지과장) ▷김천식(부회장·공보관) ▷이재응(부회장·산림과 산지관리팀장) ▷권남경(운영총무·여성가족과) ▷이인순(재정총무·청원구 주민복지과) ▷김응민(감사·정보통신과) ▷경민화(서원구 세무과) ▷권혜나(흥덕보건소) ▷김미수(관광과) ▷김백식(서원구 농축산경제과) ▷김선주(기업지원과) ▷김성순(하천방재과) ▷김영애(서원구 민원지적과) ▷김우혁(상당구 행정지원과) ▷김은용(감사관) ▷노연우(흥덕구 세무과) ▷노정숙(생활안전과) ▷박경순(도로시설과) ▷박명옥(서원구 수곡1동) ▷박선호(위생정책과) ▷박연숙(흥덕보건소) ▷박윤정(흥덕보건소) ▷박종분(상당보건소) ▷신병갑(하수처리과) ▷심현진(청원구 주민복지과) ▷양미정(상당구 세무과) ▷오석기(서원구 수곡1동) ▷오진태(도시개발과) ▷윤태범(상당구 농축산경제과) ▷윤덕인(회계과) ▷이경은(상당구 행정지원과) ▷이관순(청원구 민원봉사과) ▷이동훈(세정과) ▷이동희(흥덕보건소) ▷이민수(자원정책과) ▷이점석(청주시립미술관) ▷이태윤(인사담당관) ▷장상은(청원구 오창읍) ▷전민영(상당구 행정지원과) ▷전용관(청원구 세무과) ▷정상옥(감사관) ▷정옥주(청원구 율량사천동) ▷정호영(하수처리과) ▷제성윤(청주랜드사업소) ▷조미영(위생정책과) ▷한정화(생활안전센터) ▷김홍현(고문·전 상당구 총무과장) ▷남승호(전 서원구 민원봉사과) ▷신대희(고문·전 복지환경국장) ▷임병찬(고문·전 회계과장) ▷우재동(전 경제과) ▷조덕희(전 건설교통국장)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