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자기가 지난 25일 서울 중구 프레지던트호텔에서 열린 ‘2017 여성이 뽑은 최고의 명품 대상’에 선정돼 15년 영예를 지키게 됐다.

(동양일보 경철수 기자)한국도자기가 15년 연속 여성이 뽑은 생활식기 부문 최고명품에 선정됐다.

한국도자기는 지난 25일 서울 중구 프레지던트호텔에서 열린 ‘2017 여성이 뽑은 최고의 명품 대상'에 선정되면서 15년 영예를 지키게 됐다고 28일 밝혔다.

올해로 19회째를 맞이한 여성이 뽑은 최고의 명품대상은 여성신문이 주최하고, 여성가족부·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하는 시상식이다.

여성들의 실생활과 밀접하게 관련된 각 부문별로 소비자 조사와 엄격한 심사를 거쳐 브랜드를 선정, 기업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고 소비자 권익을 보호하자는 취지로 시작됐다.

이번 평가에서 한국도자기는 △브랜드인지도 △품질·서비스 만족도 △기업이미지·사회공헌 △친환경·안전성 등 평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생활식기 부문에 선정됐다.

올해로 창립 74주년을 맞은 한국도자기는 설립 이래 지금까지 고품격 정통 본차이나 생산에 몰두해오고 있다.

1943년 청주의 작은 도자기 공장에서 출발, 현재는 천연원료와 까다로운 원료 정제과정을 거쳐 만든 높은 고품질의 제품을 전 세계 80여 개국에 수출하는 글로벌 기업이 됐다.

한국도자기 관계자는 “한국도자기를 변함없이 사랑해주신 고객 여러분 덕분에 15년 연속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라고 말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