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 시, 춘천 시,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 등 방문-

(동양일보 조병옥 기자) 홍성군의회는 김덕배 의장외 10명의 군의원은 지난 24일부터 2박3일 일정으로 동두천시청과 시의회, 춘천시청 및 (재)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을 방문해 축산악취와 청사 이전에 관한 두 도시의 대응방안과 준비상황을 분석하고 적용 가능성을 파악 하는 등 지역현안의 해법을 찾기 위해 타지자체 벤치마킹을 다녀왔다.

첫 날인 24일 동두천시청과 시의회를 찾아 축산악취 밀집지역에 대해 접경지역 발전종합계획을 추진해 국비로 축산농가의 전업화 및 폐업을 유도하고 주변 지역의 단계적 개발을 추진한 사례를 둘러봤다.

둘째 날 25일은 춘천시청을 방문해 시 신청사 입지선정 과정과 추진상황에 대해 브리핑을 받고 홍성군 신청사 이전과 관련해 입지선정 절차와 용역의뢰 시기, 군민 참여 및 재원 마련 방안에 대해 의원들과 구제척인 논의가 있었다.

이어 춘천시청 신청사 건설 현장을 방문해 현장 소장으로부터 건설 진행상황과 공사로 인한 주민불편 해소 방안에 대해 설명을 들었다.

마지막 날 26일은 바이오산업의 전략적 육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설립된 (재)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을 찾아 건강생명산업 관련 기업의 지원 현황과 홍성의 친환경 유기농 농산물 산업과의 연계성과 효과에 대해 논의했다. 이병국 의원은 “이번 벤치마킹은 홍성의 가장 시급한 현안에 대해 타 지자체의 우수사례를 군정에 활용하고자 했으며 이번에 얻은 지식과 정보는 앞으로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적극 반영해야 될 것이다.” 고 말했다. <홍성 조병옥>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