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립교향악단 테마공연 이강희 국립한국교통대 교수 객원 지휘

(동양일보 김재옥 기자)청주시 문예운영과는 청주시립교향악단 테마공연 ‘영 비루투오소 콘서트(Young Virtuoso Concert)’를 오는 15일 오후 7시 30분에 청주아트홀에서 선보인다.

청주시립교향악단(예술감독겸 상임지휘자 류성규)이 준비한 이번 공연은 지난달 전국 공개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7명의 재능 있고 젊은 미래 음악가들의 협연무대로 꾸며진다.

비루투오소(Virtuoso)란 말은 ‘덕이 있는’을 뜻하는 이탈리아어로 예술이나 도덕에 상당한 지식이 있는 사람, 또는 예술의 기교가 뛰어난 기악 연주자를 의미한다.

국립한국교통대 교수인 이강희 충청필하모닉오케스트라 지휘자가 객원 지휘하는 이번 연주회에는 청주시립교향악단과 바이올린 현헬렌·김별·한수민·한수연, 첼로 김화영·최연수, 플루트 최예록 학생 등 7명의 음악꿈나무들이 무대에 오른다.

비제 최후의 오페라이자 최고의 걸작 ‘카르멘’ 서곡을 시작으로 모차르트의 플루트 협주곡 가운데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곡 ‘Flute Concerto No.1 in G-Major, K.313’ 등 다채로운 무대가 마련된다.

객원 지휘하는 이강희 교수는 “청주시립교향악단을 창단하고 초대 상임지휘자를 지내신 아버지 고 이상덕 청주교대 교수가 섰던 무대에서 지휘할 수 있게 돼 영광”이라면서 “미래 클래식을 이끌어갈 젊은 인재들의 열정과 패기 넘치는 공연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문의=☏043-201-0967~8.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