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홍창 의원 “후회·반성…징계 달게 받겠다”

(동양일보 지영수 기자) 속보=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은 22일 “만취 상태에서 음주 운전을 하다 경찰에 적발된 자유한국당 윤홍창 충북도의원은 즉각 사퇴하라”고 촉구했다.▶22일자 3면

민주당은 이날 성명을 통해 “범법행위에는 변명이 있을 수 없다”며 “윤 의원은 진솔한 사죄와 함께 도민의 엄중한 심판을 겸허히 수용하라”고 말했다.

충북참여자치시민연대도 이날 성명을 내 “도의회는 재발 방지를 위해 윤리특위를 열어 윤 의원에 대한 징계절차에 들어가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도민을 대표하는 도의원이 음주운전을 했다는 사실만으로도 비판받아 마땅한데, 더욱 기막힌 것은 음주운전 사실을 은폐하기 위해 기자를 회유하려고 했다는 것”이라고 비난의 목소리를 높였다.

윤 의원은 이날 해명자료를 내 “음주운전으로 큰 실망과 분노를 안겨드린 도민 여러분께 석고대죄하는 마음으로 깊이 사죄드린다”며 “오늘부로 의회의 모든 직책을 내려놓고 어떠한 징계도 마다치 않고 달게 받겠다”고 밝혔다.

하지만 일부 언론의 ‘보도 무마를 위한 사례 제안설’에 대해선 적극 부인했다.

윤 의원은 “비보도를 빌미로 언론과 거래를 하려 했다는 식의 악의적인 보도는 묵과할 수 없다”며 고소 등 법적 대응 방침을 분명히 하고 나섰다.

윤 의원은 지난 20일 오후 11시께 혈중알코올농도 0.146% 상태에서 자신의 승용차를 운전하다 단속경찰에 적발됐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