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9일 청주성모병원이 새롭게 도입한 최첨단 MRI 가동에 앞서 축복식을 갖고 있다.

(동양일보 경철수 기자)청주성모병원이 폐쇄공포 환자에게도 편안한 최첨단 자기공명영상촬영장비(MRI) 1대를 추가 도입, 지난달 29일 축복식을 가졌다고 3일 밝혔다.

성모병원이 새로 도입한 장비는 독일 지멘스사 ‘MAGNETOM Skyra MRI 3.0’ 테슬라로 빠르고 정확한 진단이 가능한 환자 친화적인 제품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MRI 장비는 마그넷 원통이 넓고 짧아져 검사 시 소음절감효과 기능이 추가돼 안정적인 상태에서 환자를 검사할 수 있다.

또 폐쇄공포증 환자나 소아 환자 검사 시 환자의 불안감도 감소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특히 마그넷의 혁신적인 기술로 보다 빠른 시간 안에 원하는 검사를 마칠 수 있는데다 고해상도라 영상 판독이 비교적 정확하다.

이에 뇌경색, 뇌출혈, 뇌혈관 질환(MRA), 간질, 조발성 치매 등을 진단하고 무릎과 발목, 척추 등 근골격계 질환에 대해서도 선명한 이미지를 제공 받을 수 있다.

또 심장을 3차원 입체영상으로 찍을 수 있어 더욱 정확한 진단이 가능하다.

성완해 병원장은 “환자의 빠른 진단과 대기시간 감소를 위해 최신 기술력을 갖춘 혁신적인 의료장비를 최근 도입해 보다 안전하고 정밀한 진단을 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