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복 천안시홍보담당관이 공공블로그 분야 대상을 수상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천안시 제공>

천안시가 7일 서울 엘타워에서 열린 ‘인터넷에코어워드 2017’ 시상식에서 공공블로그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 8회를 맞은‘인터넷에코어워드’는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 후원으로 인터넷을 활용한 효과적인 서비스 제공 및 사회공헌 활동에 기여한 기업·단체에 대해 시상하는 대회다.

천안시는‘열린 소통이 숨 쉬는 도시 천안’을 주제로 참여했다. 블로그를 포함한 다양한 채널과 콘텐츠를 활용해 시민과 눈높이를 맞추는 소통 기반 행정모델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주요정책·공감소식 등 다양한 정보를 저장, 양산하며 디지털 콘텐츠 허브 역할을 하고 있다는 평가다.

또 ‘행복도시 천안’, ‘신나는 천안 나들이’, 흥이 있는 행복천안‘, ’따뜻한 천안‘ 등 직관적인 카테고라이징, 통일된 톤앤매너 등 정제된 블로그 형태를 유지해 시민들과의 실시간 소통창구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박승복 홍보담당관은 “앞으로도 창의적인 콘텐츠와 내실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블로그를 포함한 미디어 채널 활성화를 통해 세대와 계층 구분 없이 소통할 수 있는 시민 참여형 홍보채널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천안 최재기>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