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구 통해 직원간 소통·친목도모”

공주시청에 근무하는 배구동호회원들의 모임인 고맛나루배구단(단장 김병렬 감사담당관)은 시청 동호회 중 가장 화합이 잘되는 동호회로 알려져 있다.

현재 20여명의 회원이 매주 월요일 배구를 통해 직원 간 소통과 친목을 꾀하고 더 나아가 공주시를 홍보하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팀의 이름도 공주시농산물브랜드의 명칭을 따서 ‘고맛나루배구단’으로 정했다.

지난해에는 전남무안군에서 개최된 전남도지사기 배구대회와 같은 해 청양에서 개최된 청양고추 구기자배 전국시니어배구대회에 참가해 백제문화제 세계유산도시공주와 공주알밤한우를 알리는 등 공주시 홍보대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어 눈길을 끌기도 했다.

이외에도 전국에서 열리는 각종배구대회에 참가해 ‘문화관광도시 공주’를 알리는데 노력하고 있다.

특히 지난 6월 25일에는 ‘2018 올해의 관광도시 선정기념 중부권친선배구대회’를 개최해 대전 중앙청사 대전시 충남·북 시·군 13개 팀이 참여해 2018 올해의 관광도시로 선정된 것과 ‘세계유산도시 공주’를 알리고 있다.

김 단장은 “앞으로도 회원 간 소통과 친목도모는 물론 배구를 통해 자매도시 및 인근 중앙부처 지자체간 우호·협력과 친목활동을 활발히 펼쳐 나가겠다” 고 포부를 밝혔다.

 

<회원명단>

▷김병렬(단장·감사담당관) ▷최상옥(부회장·기획담당관) ▷안영희(총무·허가과) ▷이양주(감독·보건과) ▷박승수(코치·회계과) ▷윤응수(고문·기획담당관) ▷김세종(농촌진흥과) ▷노운선(우성면) ▷박상현(감사담당관) ▷손영호(기술보급과) ▷양승민(축산과) ▷임명석(문화시설사업소) ▷이명운(환경자원과) ▷윤용호(환경자원과) ▷이문행(우성면) ▷최덕근(인사담당관) ▷이진돈(회계과) ▷양희상(보건과) ▷최종관(농정유통과) ▷임광훈(농정유통과)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