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이달의 블로그’ 선정… 누적방문자 수 150만명

(충주=동양일보 윤규상 기자)충주시 공식 블로그가 네이버 ‘이달의 블로그’로 선정됐다.

‘이달의 블로그’는 네이버가 지난해 파워블로그 제도를 폐지하고 새롭게 선보인 제도로 매월 인기 블로그와 네이버 블로그팀 추천 블로그를 주제·테마별로 선정해 발표한다.

충주시 블로그는 테마별 지역공식 블로그 부분 7월 ‘이달의 블로그’로 선정됐다.

충주시 블로그가 주목을 받는 이유는 공모전 입상작인 ‘충주관광 당일치기 코스’가 네이버 블로그 ‘오늘의 관광 TOP 10’에 선정되며 연초 네이버 메인에 소개된 뒤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이다.

또 ‘충주사과 2017 국가브랜드 대상 기념 이벤트’와 ‘전국체전 응원 캐릭터그리기 대회’ 등도 파격적인 포스터가 입소문을 타며 수천여 명이 참가해 누리꾼들로부터 호평을 이끌어 냈다.

충주시 블로그는 지난해 초 누적방문자 수가 50만 명이었으나 올 초 100만명으로 늘어나는 등 가파른 성장 곡선을 그리며 이미 상반기에 150만명을 돌파했다.

충주시가 운영하는 또 다른 공식SNS인 페이스북도 꾸준히 화제를 모으고 있다.

충주시 공식 페이스북은 지난해 하반기 ‘옥수수 털어도 돼요?’와 같은 농특산품 판촉 포스터부터 최근 전국체전 홍보를 위한 페이크 광고 ‘충주 한잔 할까?’가 네티즌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시가 진행하는 차원이 다른 콘텐츠는 온라인 홍보매체 ‘허핑턴 포스트’와 ‘피키 캐스트’에 지자체 SNS 우수사례로 소개되기도 했다.

시는 올 가을 열리는 전국장애인체전과 전국체전, 충주세계무술축제 등 행사 홍보를 위해 SNS를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