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50주년 기념 16종 선착순 4만명까지 제공
오는 14일까지 페이스북 인증하면 추첨 선물도

(동양일보 경철수 기자)한국수자원공사(K-water)가 창립 50주년을 맞아 마스코트 방울이 이모티콘을 선착순 4만명에게 무료 배포한다고 7일 밝혔다.

K-water 마스코트 방울이는 맑은 물방울을 귀엽고 친근한 요정으로 표현했다.

K-water는 이러한 방울이를 보다 많은 사람들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친근한 느낌으로 쓸 수 있는 이모티콘으로 제작, 배포한다.

이모티콘은 감정 또는 특정한 행동을 기호나 이미지로 표현한 것으로 사용자 간에 친근한 느낌을 주는 장점이 있어 SNS 등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방울이 이모티콘은 일상생활 속에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사랑해’, ‘고마워’ 등의 표현과 K-water의 건강한 수돗물 콘셉트에 맞춘 ‘물 마시기’까지 총 16가지의 표현을 담고 있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한국수자원공사’를 검색해 ‘K-water’를 친구로 추가하면 선착순 4만명까지 무료로 다운받아, 최장 90일간 사용할 수 있다.

또 K-water 공식 페이스북에서 오는 14일까지 방울이 이모티콘 다운로드를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선물도 제공한다.

이학수 K-water 사장은 “방울이 이모티콘 무료배포로 국민에게 한 걸음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방법으로 국민과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