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커스앤비보이기사팝업
오늘 하루 열지 않기 닫기
HOME 인사/동정 동정
국방대 새 보금자리로 ‘이사 완료’

(논산=동양일보 류석만 기자)대한민국 최고의 안보교육 및 연구기관인 국방대가 11일 논산시 소재 새캠퍼스에서 ‘개소식 및 창설 62주년 기념식’을 연다.

김병조 국방대총장직무대행 주관으로 컨벤션센터 대강당에서 개최되는 이날 행사에는 교직원 및 장병 등 500여명이 참가한다.

1부 창설기념행사는 학교 이전과정을 담은 동영상 시청과 학교 약사보고, 대통령과 국방부장관의 ‘축하전문’ 낭독, 우수 교직원 표창 수여 순으로 진행되고, 2부 개소식은 본청 앞에서 기념 테이프 커팅과 교직원 기념사진 촬영 등으로 마무리된다.

이날 행사와 관련해 김병조 국방대총장직무대행은 “국방대는 창설 이후 지난 62년 간 ‘국가안보를 위한 전문 인재 양성의 요람’이자 ‘안보연구의 산실’로서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 왔다”며 “이제 그 명예와 전통을 디딤돌로 삼아 이곳 논산에서 미래 100년을 위해 다시 한 번 힘차게 도약해 ‘세계일류 국방대’를 건설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국방대는 지난 1955년 8월 15일 서울 종로구 관훈동에서 국방대학으로 창설한 이후 △국방연구원(1956년) △국방대학원(1962년) △국방대학교(2000년)로 변화·발전해왔다.

현재는 △안전보장대학원 △국방관리대학원 △직무교육원 △국제평화활동센터 등 4개의 교육기관과 △안보문제연구소 △도서관 등 2개의 부설기관으로 구성돼 운영되고 있다.

국방대 논산캠퍼스는 지난 2014년 11월에 착공 후 2017년 7월에 준공됐다. 이에 따라 국방대는 이달 말까지 논산으로 이전을 완료하고 오는 9월 중에 이전기념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류석만 기자  fbtjraks@dynews.co.kr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류석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여백
여백
세종시교육청, 찾아가는 사회적경제 창업스쿨 운영
세종시교육청, 찾아가는 사회적경제 창업스쿨 운영
여백
'거대 빙벽’ 된 괴산댐
'거대 빙벽’ 된 괴산댐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