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에 “위안부는 부끄러운 일”…중앙당 제명조치

(동양일보 정래수 기자) 이기원 전 바른정당 충남도당 대변인이 위안부 소녀상에 대해 “할머니가 강간당한 사실을 대자보로 붙여 놓은 꼴”이라고 막말을 쏟아내 파문이 일고 있다.

이 전 대변인은 지난 1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충남 보령에 ‘평화의 소녀상’ 건립이 추진된다는 기사를 링크한 뒤 ‘소녀상과 부국강병’이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딸이나 손녀가 자기 어머니나 할머니가 강간당한 사실을 동네에 대자보 붙여놓고 역사를 기억하자고 하는 꼴”이라고 폄하했다.

그는 “외국 사람들에게 마이크 대주면서 소녀상을 어떻게 생각하냐고 하면 겉으로는 비극이라고 할 것”이라며 “그러나 돌아서자마자 자기들끼리 낄낄거리며 조선여자들을 비웃는 모습이 상상되지 않는가”라고 막말을 거침없이 쏟아냈다.

이 같은 막말을 접한 SNS에 비난여론이 폭발하자 그는 서둘러 자신의 글을 삭제했다.

바른정당은 17일 보도자료를 통해 “내일 오후 3시 운영위원회를 열어 위안부 소녀상 막말 발언으로 물의를 빚은 이 전 대변인을 제명 조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이 전 대변인의 태도는 전혀 변함이 없는 상태다. 17일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위안부 소녀상 설립에 반대하는 글을 또다시 작성해 논란에 불을 지폈다.

그는 “나의 소녀상에 대한 글에 대해 논란이 있는 것 같다”며 “이왕 쓴 김에 소녀상 문제에 더 적고자 한다”며 관련 글을 추가했다.

그는 “소녀상을 전국에 세우면 앞으로 우리는 그것을 매일 봐야 한다”며 “매일보면 우리 국민은 트라우마를 항상 안고 살아야 하는 부담이 생긴다”라고 밝혔다.

이어 “굳이 어린 유소년들에게까지 이런 부끄러운 일을 미리 알게 할 필요가 없다”라며 “오히려 유소년들에게 역사에 대한 각인보다 트라우마를 심어주게 되고 민족 자긍심을 형성하는 데 방해가 된다”고 주장했다.

그는 “역사를 기억하게 하려면 독립기념관과 몇 군데 설치하면 족하다”라며 “교육대상도 어느 정도 철이 든 연령부터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위안부 소녀상 설립을 반대했다.

누리꾼들은 ‘지금 위안부 할머니들과 국민들 인격 살해 중’, ‘역사문제를 19금 성인물로 인식하는 친일매국노적 사고’, ‘제명시키면 원래 있던 새누리당으로 복당하겠네’ 등의 비난 댓글이 이어지고 있다.

이 전 대변인은 지난해 20대 국회의원선거에서 충남 보령시·서천군 지역에 새누리당 공천에서 떨어지자 탈당하고 무소속으로 출마해 낙선한 뒤 지난 5월 대선에서 바른정당 충남선대위 대변인을 지내고 충남도당 창당준비위원으로 활동해 왔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