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지역축제서 홍보·체험 나서

▲ 24일 청주상당구선거관리위원회의는 15회 청원생명쌀대청호마라톤대회가 열린 문의체육공원에서 공명선거 이벤트를 진행했다.

(동양일보 이도근 기자) 청주권 선거관리위원회가 지역 축제장 등을 찾아 다채로운 공명선거 캠페인에 나섰다.

24일 청주시 상당·서원·흥덕·청원구 선관위에 따르면 이날 상당구선관위가 15회 ‘청원생명쌀대청호마라톤대회’에서 ‘참여해서 즐거운 선거체험관’을 설치, ‘유권자의 진담 태극기 꾸미기’ 행사를 펼쳤다.

지난 23일에는 서원구선관위가 ‘충북도교육청 도서관 북 페스티벌’에 홍보부스를 마련하고 판퍼즐 맞추기 대회를 펼쳐 어린이 관람객의 호응을 얻었고 청원구선관위는 지난 22일 ‘청원생명축제’에서 ‘유권자와 함께하는 공명선거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선관위 캐릭터 ‘참참이’와 함께 하는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져 눈길을 끌었다.

앞서 흥덕구선관위도 지난 13일 오송뷰티박람회 장에서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모의투표 체험’을 실시하는 등 추석을 10여일 앞두고 청주권 선관위의 공명선거 캠페인이 잇따르고 있다.

선관위 관계자는 “가을을 맞아 다양한 축제들이 열리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지역 축제에서 찾아가는 체험형 이벤트를 통해 국민들에게 더욱 친근한 선관위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