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5914억, 영업익554억, 당기순익380억••• 13%, 84%, 75% 신장

(동양일보 이정규 기자) LS산전 3분기 실적이 글로벌 시장의 가파른 매출 확대와 국내 사업의 안정적인 성장세가 맞물리며 시장 기대치를 뛰어넘는 호실적을 기록했다.

고전하던 전력 인프라 부문은 큰 폭의 성장을 통해 잔여분기 실적 견인까지 기대된다.

LS산전은 31일 2017년 3분기 실적 공시를 통해 매출 5914억 원, 영업이익 554억 원, 당기순이익 380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각각 12.9%와 84.2%, 75.1% 신장된 실적이다.

LS산전은 주력 사업인 전력과 자동화 사업이 국내 시장에서 여전히 견조한 성장을 기록한 가운데 미국 배전반 매출 확대, 동남아 시장의 안정적인 성장 등 해외 실적 상승세와 전력인프라부문의 철저한 리스크 관리를 통한 수익성 개선 효과에 이르는 전반적인 사업 전체의 탄탄한 성장세가 이 같은 실적을 견인한 것으로 평가된다.

국내 사업은 반도체, 디스플레이 중심의 IT분야 투자 증가가 지속됨에 따라 꾸준한 성장세가 이어졌다.

특히 전력과 자동화 부문 기기(Device)사업에서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대기업 중심 고객층 확대 효과가 본격화되며 매출과 수익성이 동반 성장한 것으로 분석된다.

해외 사업의 경우 글로벌 경기 침체 영향으로 성장세가 다소 주춤하는 모습을 보였으나, 미국, 동남아 시장을 중심으로 주력사업(전력·자동화) 모두 호조를 이어가며 실적에 힘을 보탰다.

특히 전력인프라 사업이 국내 관급물량의 안정적 확보와 대형 민간 프로젝트 수주도 확대되는 한편, 노후 전력설비의 교체 주기 도래에 따른 수요 증가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미국 배전반 시장 공략 성과가 가시화되는 등 실적과 수익성이 모두 크게 개선되며 전년동기 대비 매출 35%, 영업이익 287% 신장을 기록했다.

LS산전은 미국 배전반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해 지난 2015년 현지 전문업체 SAI(社)와 함께 북미향(向) 제품 공급 등 고객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미국 배전반 시장 규모는 지난 2013년 약 500억 달러 수준이었으나 오는 2020년 약 830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LS산전 관계자는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 철저한 시장분석과 차별화된 제품, 수익성 중심의 리스크 관리를 통해 주력 사업을 중심으로 안정적인 성장세 유지를 유지하고 있다”며 “스마트에너지 시장 확대와 지난해 일회성 비용으로 다소 주춤했던 해외 인프라 사업이 신규시장 확대를 통해 완전히 회복되는 등 전 사업에 걸친 안정적인 성과 창출이 이뤄지고 있어 잔여 분기도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상황” 이라고 말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