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이정규 기자) NH농협은행 충북본부는 청주 성화동 농협충북본부에 청소년금융교육센터를 개소했다고 13일 밝혔다.

농협은행은 개소 첫날 성화지역아동센터 학생들을 초청해 금융을 재미있게 공부하는 행복 채움 금융교실을 비롯해 통장, 카드 등을 만들어보는 은행창구체험과 금융사무기기를 체험해 보는 은행직업체험, 미디어 월을 활용한 핀테크와 금융사기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농협은 향후 중학교 자유학년제 전면시행에 따라 청소년의 금융지식 함양과 진로선택의 폭을 넓혀주기 위한 교육·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어린이를 위한 용돈관리, 어르신들을 위한 은퇴설계와 사회소외계층을 위한 재테크 및 금융사기 예방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중훈 본부장은 “충북도민의 든든한 금융파트너로 자유 학년제 참여형 교육이 안정적으로 정착 될 수 있도록 교육 인프라 구축에 최선을 다해겠다”며 “미래 금융선진국의 주역인 청소년에 대해 다양한 프로그램 등을 통해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융교육을 원하는 학교 및 단체는 충북청소년금융교육센터(youthedu.nonghyup.com)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농협은행충북본부가 최근 본부에 청소년금융센터를 설치해 청소년들에게 금융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은 청소년들이 금융창구 체험을 하고 있는 모습.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