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증평인삼축제 평가보고회… 63억원 경제적 효과 창출

(증평=동양일보 김진식 기자)

증평군은 1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17 증평인삼골축제 평가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홍성열 증평군수와 김장응 축제추진위원장을 비롯한 축제추진위원, 행사관계자, 공무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군은 평가보고회에서 청주대 경영경제연구소의‘2017 증평인삼골축제 방문객 대상 설문조사’결과를 분석해 축제 성과와 문제점을 파악하고 외부평가를 바탕으로 발전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보고회에서 평가한 올해 축제의 주요성과는 △민·관·군이 하나 된 화합축제 △1건의 사고도 발생하지 않은 안전축제 △증평 브랜드 홍보 및 농특산물 판매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경제축제 등이다.

올해 축제에는 지난해보다 많은 약 21만명의 방문객이 축제장을 찾았다. 농특산물·체험·음식점 판매 등의 매출총액은 예년과 비슷한 19억원으로 집계돼 증평지역에 총 63억원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창출한 것으로 분석됐다.

특히 미루나무숲 가족체험마당, 어린이체험마당에서 가족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실시함에 따라 가족단위 관람객(전체 방문객 중 38.2%)이 대폭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지만 먹거리 부문은 하락한 것으로 집계됐다.

그러나 내년 증평인삼골축제에 참여여부를 묻는 설문에 38.5%가 그렇다, 32.5%가 매우 그렇다고 답해 내년 축제의 전망을 밝게 한 것으로 나타났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