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종 충북지사가 14일 오후 청주시청 소회의실에서 이범석(부시장) 청주시장 권한대행, 실·국장 등과의 간담회를 갖고, 안정적인 시정운영을 당부했다.

(동양일보 경철수 기자)이시종 충북지사가 14일 오후 청주시를 방문해 누수 없는 시정을 당부했다.

이날 이 지사의 방문은 지난 9일 이승훈 전 청주시장이 정치자금법위반으로 낙마한 뒤 이범석 부시장 권한대행 체제로 전환된 청주시정에 대한 점검 차원에서 이뤄졌다.

이 지사는 “이 권한대행을 중심으로 간부공무원들이 주축이 돼 시정에 누수가 생기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며 “공직기강 문란행위나 청렴 의무를 손상하는 행위, 부조리·비리행위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공직기강을 확립해 달라”고 강조했다.

이 지사는 “지역물가 관리나 시민일자리 창출, 동절기를 앞둔 저소득층·취약계층 지원에도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만전을 기해 달라”고도 당부했다.

이 지사는 “공공기관 채용비리 일소, 무허가 축사 적법화 추진, 조류인플루엔자(AI)·구제역 차단방역, 각종 재난안전사고 예방에도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날 이 지사는 시청 방문에 앞서 청주시의회를 찾아 황영호 의장을 비롯한 의장단과 만나 안정적인 시정 운영을 위한 협조를 부탁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