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 FC U-15 관련 체육인들 ‘성토’

보은군체육회 임원들이 15일 ‘보은FC U-15 문제와 관련한 보은군 체육인들의 입장’을 발표하고 있다.

(보은=동양일보 이종억 기자) 속보=보은군체육회 종목별회원가입단체 임원들이 15일 ‘보은FC U-15(유소년축구단) 문제와 관련한 보은군 체육인들의 입장’을 발표하고 보은교육지원청과 보은중에 강력히 항의하고 나섰다.▶6일자 8면

김민철 부회장 등 이 단체 관련 임원들은 이날 오전 보은군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보은FC U-15의 위장전입과 합숙훈련 등의 문제는 학교 측에서 우려하는 보은FC 학생들만의 문제가 아닌 학교와 학부모, 체육인 모두가 함께 고민하고 풀어가야 할 문제”라고 입장을 밝혔다.

이들은 “지난 3월 코치와 학생 15명이 보은군에 전입하면서 구성된 보은중 방과 후 축구활동 동아리는 ‘학교체육진흥법’에 제재할 규정이 없다”며 “축구동아리 학생들이 합숙 훈련으로 관련법을 위반했다고 하는 것은 어불성설”이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또 “스포츠메카 보은군은 다른 지역에 비해 좋은 체육시설을 갖추고 있고, 학교 측에서는 이런 체육시설을 활용해 학생들에게 체육과 공부가 함께 어우러진 교육환경을 제공해 주는 것이 마땅하다”며 “그러나 학교 측이 법 규정 만을 내세워 어린 학생들에게 학교 퇴출이라는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주는 것이 관연 올바른 교육인지를 묻고 싶다”고 따졌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