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반성장 강조

(동양일보 이정규 기자) LG화학 박진수 부회장이 협력사 챙기기에 직접 나섰다.

LG화학은 21일 박진수 부회장이 2차 전지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갖춘 국내 협력사 2곳을 방문해 지속가능한 동반성장을 위한 다양한 협력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박 부회장은 “협력회사의 경쟁력이 곧 LG화학의 경쟁력”이라며 “LG화학의 협력사들이 세계 최고의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박 부회장은 특히 장자의 ‘소요유(逍遙遊)’편에 나오는 문구를 인용, “물이 많이 고이지 않으면 큰 배가 뜰 수 없고, 바람이 많이 모이지 않으면 큰 새가 날아오를 수 없다”며 “협력회사의 성장을 지원하는 것은 곧 LG화학의 미래를 만드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LG화학은 동반성장 5대 주요 전략으로 △공정한 거래문화 조성 △금융지원/결제조건 개선 △안전환경/에너지 상생활동 △협력사 역량 강화 활동 △정보공유 및 소통활동을 선정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LG화학은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하는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최근 2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은 바 있다.

LG화학 박진수 부회장(오른쪽)이 21일 전북 완주군에 위치한 대주코레스를 방문해 이상수 사장으로부터 세계 최초로 개발한 알루미늄 소재의 대용량 배터리팩 하우징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