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동양일보 윤규상 기자) 한국교통대 직원단체가 총장 직선제 관련 규정 제정에 반대 목소리를 내고 있는 가운데 총장과 대학본부가 직원들을 탄압하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한국교통대 직원회와 전공노 교통대지부, 전국국공립대학노조 교통대지부 등 직원 3단체는 23일 성명을 발표하고 “구성원 의사표시를 공무원 단체활동 위반이라며 불법으로 규정, 억압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총장선출과 관련된 절차와 규정이 잘못돼 이를 알리는 현수막 게시를 불법으로 판단해 철거공문을 보내왔다”며 “구성원 의사표시를 불법으로 판단하고 인사조치까지 감행하려 한다”고 비난했다.

이들은 “총장은 본부와 교수, 직원 등이 첨예하게 대립하고 있는 상황에서 무조건 직원 선거 참여비율만 강조하고 있다”며 “관련 규정이 확정되지 않은 상황에서 합의한 선거 참여비율을 가져 오라는 총장 지시는 앞뒤가 맞지 않는다”고 밝혔다.

아울러 “직원들의 자율적인 합의에 따른 총장선출 요구에 대해 ‘제 밥그릇 챙기기’라는 비뚤어진 시선으로 바라보고 있다”며 “직원들은 현재 참여비율의 높고 낮음에 전혀 관심이 없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학내 구성원들은 다양한 요구와 의견을 받아 민주적이고 성숙한 대학 만들기를 위해 나서는 것”이라며 “이 과정에서 어떠한 탄압에도 굴복하지 않고, 비민주적 규정 제정안이 폐기되지 않을 경우 모든 협의와 협상은 없다”고 거듭 강조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