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커스앤비보이기사팝업
오늘 하루 열지 않기 닫기
HOME 문화 공연
충주 ‘루체레중창단’ 창단기념 첫 동요콘서트10일 오후 5시 호암예술관서 열려

(충주=동양일보 윤규상 기자) 지난 2월 창단된 충주시청소년수련원 루체레중창단이 오는 10일 창단기념 첫 동요콘서트를 연다.

‘향기담은 음악편지’를 주제로 이날 오후 5시 호암예술관에서 열리는 이날 콘서트는 충주시합창단과 충주레이디스싱어즈 후원을 받아 전석무료로 진행된다.

‘루체레(Lucere)’는 이탈리아어로 ‘빛나다’라는 뜻을 갖고 있다.

중창단 이름처럼 별빛처럼 반짝이는 아이들이 모여 더 큰 빛을 만들어내는 의미를 담았다.

초등학교 1~6학년까지 16명의 학생으로 구성된 중창단은 지휘 어혜준씨와 반주 김은지씨, 안무 이숙연씨 등 지역에서 예술 활동을 펼치는 교사들 재능기부로 운영되고 있다.

창단 첫해지만 중창단은 올해 어린이날 큰잔치 행사를 시작으로 호국음악회, 다문화 이중언어대회, 충주시립노인병원, 앙성성모요양병원, 세계무술축제 폐막식, 중원문화퍼레이드 등 각종 행사와 시설에 초청돼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대한 충효단연맹 주관으로 지난 10월 열린 한마당 동요제에서 은상을 수상하며 실력을 인정받았고, 오는 21일 열리는 인천 라루체합창단 정기연주회에도 초청을 받았다.

이날 콘서트는 ‘마음의 향기’, ‘사랑의 향기’, ‘자연의 향기’ 등 3부로 나눠 진행된다. 테너 최영민, 해금 유광민, 첼로 윤유리와 함께 청소년수련원 댄스동아리 ‘일루션’이 찬조 출연해 풍성함을 더하게 된다.

어혜준 지휘자는 “루체레중창단은 중창단 이름처럼 소외된 곳을 찾아가 아이들의 고운 목소리로 즐거움과 행복을 전하며 따뜻하고 밝을 빛을 만들 계획”이라고 말했다.

윤규상 기자  yks0625@dynews.co.kr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규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여백
여백
세종시교육청, 찾아가는 사회적경제 창업스쿨 운영
세종시교육청, 찾아가는 사회적경제 창업스쿨 운영
여백
'거대 빙벽’ 된 괴산댐
'거대 빙벽’ 된 괴산댐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