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커스앤비보이기사팝업
오늘 하루 열지 않기 닫기
HOME 인사/동정 동정
“돈 없어 치료 못받는 일 없어야죠”나진요양병원 주언채 이사장, 생활고 환자 병원비 1400만원 대납
심원일 논산시 벌곡면장이 지난 5일 나진요양병원을 방문, 주언채 이사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동양일보 정래수 기자) 지난 5일 심원일 논산시 벌곡면장은 나진요양병원을 방문, 주언채 이사장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이 병원에 2013년 2월 6일부터 2017년 9월 18일까지 입원했던 벌곡면 주민 고 김모(67)씨를 병원 임직원 전체가 극진히 보살펴 준 것에 대한 감사의 의미였다.
김씨는 생활보호대상자로 가정형편이 어려운데다 부양가족들도 정신지체장애 등으로 경제활동을 할 수 없어 병원비를 납부하지 못하고 있었다.
주 이사장은 김씨의 상황에 대한 보고를 받고 병원비를 일체 독촉하지 말라는 지시와 함께 김씨의 병원 생활에 어려움이 없도록 의료소모품과 기저귀, 간식까지 지원하는 등 세심하게 돌봤다.
지난 9월 18일 김씨가 별세하자 주 이사장은 밀린 병원비 1400여만원을 대납하고 이들의 가정형편을 고려해 장례식도 무상으로 치르도록 지원했다.
이 소식을 전해들은 심 면장이 감사의 뜻으로 감사패를 증정하게 된 것이다.
심 면장은 “극심한 생활고를 겪고 있던 우리 주민이 주 이사장을 비롯한 병원 임직원의 훈훈한 배려로 여생을 이곳에서 편히 보낼 수 있었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정래수 기자  raesu1971@dynews.co.kr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래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여백
여백
세종시교육청, 찾아가는 사회적경제 창업스쿨 운영
세종시교육청, 찾아가는 사회적경제 창업스쿨 운영
여백
'거대 빙벽’ 된 괴산댐
'거대 빙벽’ 된 괴산댐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