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커스앤비보이기사팝업
오늘 하루 열지 않기 닫기
HOME 정치 중앙정치
변재일 의원, ‘재난안전대책특별위원회 위원장’ 선임

(동양일보 이정규 기자) 더불어민주당 변재일(청주 청원구) 의원이 7일 국회 ‘재난안전대책특별위원회’(이하 재난안전특위) 위원장으로 선임됐다.

재난안전특위는 이날 첫 회의를 열어 위원장을 선임하고 재난안전대응체계 점검 및 대책 마련을 위한 향후일정에 대해 논의했다.

지난해 경주 지진에 이어 올해 충북 수해, 포항 지진이 잇따라 국민들의 불안감이 커진 상황에서 국회 차원의 재난대응 종합대책 마련 및 지원방안을 논의할 필요성이 제기돼 지난달 24일 본회의에서 재난안전특위 구성 안건이 의결됐다.

총 18인의 위원으로 구성된 재난안전특위의 활동 기한은 내년 5월29일까지다.

향후 국가재난관리체계를 종합적으로 검토·개선해 재난대응 종합대책을 마련할 예정이다.

변 위원장은 “최근 유례없는 지진피해가 계속되고 있어 온 국민의 관심이 쏠려있는 가운데 중책을 맡게 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특위를 통해 초당적 협력을 이끌어 내고 실질적인 대책이 나올 수 있도록 현장점검 및 관련전문가 논의를 통해 효과적인 대응방안을 강구하겠다”고 강조했다.

4선의 변 위원장은 충북 수해에 침수방지 근본대책을 마련하고 지방하천정비 사업을 추진하는 등 재난복구 및 예방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또 국정감사에서도 재난방송 시스템 문제점을 지적하고 개선을 요구하는 등 국민 안전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변재일 의원

이정규 기자  siqjaka@dynews.co.kr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여백
여백
세종시교육청, 찾아가는 사회적경제 창업스쿨 운영
세종시교육청, 찾아가는 사회적경제 창업스쿨 운영
여백
'거대 빙벽’ 된 괴산댐
'거대 빙벽’ 된 괴산댐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