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청·지자체 협의체 구성... 매수토지 공공사업 사용 검토

김영만 옥천군수는 7일 군 브리핑 룸에서 대청댐 금강 수계관련 기자회견을 갖고 금강유역환경청에서 옥천군의 건의 사항을 심도있게 검토하고 해결책을 모색할 수 있는 협의체를 구성할 것을 협의했다.김영만 옥천군수는 7일 군 브리핑 룸에서 대청댐 금강 수계관련 기자회견을 갖고 금강유역환경청에서 옥천군의 건의 사항을 심도있게 검토하고 해결책을 모색할 수 있는 협의체를 구성할 것을 협의했다.

(옥천=동양일보 임재업 기자)

김영만 옥천군수는 7일 군 브리핑 룸에서 대청댐 금강 수계관련 기자회견을 갖고 금강유역환경청에서 옥천군의 건의 사항을 심도있게 검토하고 해결책을 모색할 수 있는 협의체를 구성할 것을 협의했다고 밝혔다.

김군수는 6일 대전 금강환경유역청을 방문, 이경용 청장을 비롯한 관계자 3명과 함께 면담을 갖고 대청댐 규제로 인한 옥천군 주민 피해 예방 대책 수립을 강력하게 건의했다.

이자리서 김군수는 한강 수계법에 준하는 특별대책지역 수질보전정책 협의회를 신설하고 토지 매수 범위, 조정은 환경부에 건의하고 기 매수된 토지는 주민 편익을 위해 공공 사업에 적극 사용할 수 있도록 검토해달라고 주장했다.

또 환경법, 건축법, 농지법등 전반적인 부서별 법령 개정 검토 필요성을 건의했다.

이는 환경오염원 저감을 위한 토지 매수와 인근 지역의 개발행위 허가로 인해 지자체와 환경청의 수질보전 정책이 엇 박자를 보이고 있는 현실을 감안한 것이다.

그리고 환경개선민 규제에 대한 정책의 개선은 물론 주민 지원사업의 효율적 운영등 전반적인 해결을 위해 협의체를 구성하자고 대안론을 제시했다 .

이에 대해 금강유역환경청은 지자체와 환경청간 협의체 구성을 약속한 것으로 알려졌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