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이정규 기자) 국민의당 충북도당은 9일 논평을 통해 더불어민주당이 오만하다고 꼬집었다.

국민의당은 “집권 여당이 된지 얼마나 됐다고 벌써 오만의 그림자를 드리운단 말이냐”며 “민심을 잘못 이해하지 말고 8개월 집권여당으로서 겸손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국민의당은 “연초에 터져 나온 이시종 지사 인사 난맥상과 더불어 민주당 충북도당위원장인 오제세 의원과 도당 사무처장과의 불화설을 접하는 도민들은 의아해 하고 있다”고 했다.

국민의당은 또 “국정농단과 국기문란으로 헌정질서를 유린한 구 체제 세력의 적폐를 청산하라는 국민의 갈망이 여전히 집권여당과 대통령을 떠받치고 있다”며 “적폐청산은 특정 정치세력과 특정 정치인의 정치적 이해를 극대화하는 도구가 아니라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고 충고했다.

그러면서 “집권세력은 겸손한 자세로 민의에 부합하는 정치와 행정을 펼쳐야 할 책무가 그 어느 정권시기보다 크다고 할 것”이라며 “민주당 소속 도지사와 도당위원장의 장군멍군식 자충수는 민주당이 제3의 인물을 지사후보로 내세울 반전 포인트가 될 수도 있으며, 만일 제3의 인물이 민주당 도지사 후보로 등장한다면 그것이 오히려 민심에 부합하는 적폐청산 정부의 적합한 공천일지도 모를 일”이라며 민주당 후보군을 싸잡아 비난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