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동양일보 윤규상 기자) ‘클라우드’가 베트남과 태국, 싱가포르에 이어 캄보디아에 수출을 개시하며 동남아 시장 확대에 나선다.

이번에 수출되는 ‘클라우드’는 355㎖캔 제품 5만5000개와 330ml 병 제품 3만7000개로 4000박스 물량이 현지에 도착, 2월 초 지역 대리점을 거쳐 현지 주요 편의점과 마트 등지에 진열될 예정이다.

롯데주류는 캄보디아 프놈펜 지역에서 소비자 시음회를 진행하며 ‘클라우드’의 깊고 풍부한 맛을 알리고 지역 곳곳을 다니는 영업 차량 전면에 ‘클라우드’ 제품 이미지을 랩핑, 현지인에게 ‘클라우드’ 알려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TV와 SNS 채널을 통한 광고를 진행하는 등 공격적인 현지 마케팅도 진행한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동남아 지역에 불고 있는 한류 열풍으로 맥주와 소주 등 한국 술에 대한 호기심이 높은 편”이라며 “적극적인 현지 마케팅을 진행하며 동남아 지역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롯데주류는 미국과 호주, 중국 등 전 세계 20여 개국에 ‘클라우드’를 수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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