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수한 열정으로 공 던져요”

공주시 알밤트로스야구단 선수들이 계룡시장기 공무원야구대회에서 우승한 뒤 기념촬영 하고 있다.
 

(공주=동양일보 류석만 기자) 야구를 좋아하는 공주시 공무원들로 구성된 공주시청 알밤트로스야구단은 2010년 12월 순수한 열정으로 창단, 언제나 즐겁게 야구를 즐기는 직장 동호인 클럽이다.

공주시 특산물인 ‘밤’을 상징화 한 알밤트로스야구단은 각종 야구대회와 대외활동을 통해 공주시 브랜드와 농특산물(공주 밤, 알밤한우 등), 행사·축제의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다.

이재권(미래도시사업단) 단장과 김홍권(농촌진흥과) 회장을 비롯한 43명의 회원들은 선·후배 간 끈끈한 우정을 바탕으로 멘토·멘티로 구성돼 야구는 물론 업무의 효율성을 높여나가고 있다. 2010년 창단 이후 매년 공무원야구대회와 사회인야구리그에 참가하는 등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꾸준한 실력향상을 통해 우승 3회, 준우승 5회 등 짧은 기간에 값진 결실을 이뤄냈다.

올해도 공주 토요리그를 비롯해 충남도 공무원대회 등 야구대회 참가를 통해 그동안 쌓은 실력을 점검하고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열심히 운동하고 있으며 공주시 홍보에도 최선을 다 할 계획이다.

공주시청 알밤트로스야구단은 계룡산 갑사, 공주중과 MOU를 통해 2014년부터 4년째 공주중학교 야구부 후원을 이어오고 있으며 이를 통해 지역 아마야구의 기량 발전에 기여하고 연고지역 야구 저변확대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펼치고 있다. 또 2013년부터 정부부처와 정기적인 야구대회를 통해 상호 우의를 다지고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단장은 “알밤트로스야구단은 앞으로도 공주시 야구 저변확대에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며 “앞으로도 여러 경기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재권 단장
이재권 단장

 

<회원명단>

▷이재권(단장·미래도시사업단국장) ▷김홍권(회장·농촌진흥과) ▷노동근(부회장ㄹ·정책사업과) ▷류광현(운영이사·인사담당관) ▷김영미(재무이사·토지과) ▷윤재선(총무이사·미디어담당관) ▷어정은(주장·세무과) ▷강동균 ▷강병열 ▷김응만 ▷김종찬 ▷김종호 ▷김진경 ▷김진범 ▷노종환 ▷박제순 ▷박찬수 ▷배신철 ▷배중보 ▷변지용 ▷복재권 ▷성기혁 ▷송승일 ▷신동석 ▷신중섭 ▷신창룡 ▷오길석 ▷유상열 ▷윤부한 ▷윤창한 ▷윤희대 ▷이경진 ▷이진돈 ▷이찬행 ▷임명석 ▷전창희 ▷정근무 ▷최도영 ▷최원진 ▷홍정표 ▷고선화 ▷고아라 ▷김주희 ▷오윤정 ▷허희선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