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일보 이정규 기자) 남청주신협이 지난해 7개 부문에서 최고의 실적을 달성하는 등 눈에 띄는 성과를 나타냈다. .

남청주신협은 지난 7일 청주 S컨벤션에서 26차 정기총회를 갖고 이 같은 실적을 보고했다.

1000여 명의 조합원과 인근 신협 이사장, 김양희 충북도의회 의장, 김종일 청주시 상당구청장 등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1부 기념식 2부 본회의 순서로 총회를 진행했다.

1부 행사와 2부행사 사이에는 남청주신협 노래교실 회원들의 합창공연까지 더해져 볼거리 또한 풍성했다.

총회에서는 백영자 조합원에게 청주시장 표창장을, 임영애 조합원 외 4명에게 우수조합원 표창장을, 남청주신협 최혜윤 직원에게 우수 직원 표창장을 전달했다.

2부에서는 2017년도 사업실적 및 결산(안) 승인의 건 등 총 5개의 안건이 상정돼 원안대로 통과됐다.

남청주신협은 2017년도 결산결과 총자산, 당기순이익, 대출금, 온라인예금, 예적금, 순자본, 이익잉여금 부문 충북 7관왕을 달성했다.

이중 총자산은 충북 80여개 신협 중 10년째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으며 충북도 신협 중 최초로 총자산 3000억 원을 달성하기도 했다.

남청주신협은 이 같은 성과에 대해 직원들이 매년 실시되는 뉴-하모니 운동을 통한 목표관리실적 추진과 관할 지역 상권분석을 통한 상인들을 대상으로 한 상가주거래 계좌를 조합으로 유치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또한 당기순이익 역시 매년 10억 원 이상의 이익을 실현하고 있다.

대출채권의 사전, 사후관리를 통한 부실채권 최소화와 건전한 자금운용으로 이뤄진 결과다.

남청주신협 송재용 이사장은 “순자본이 130억 원에 육박하는 실적은 무에서 유를 창출한 경영실적”이라며 “항상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도와 준 조합원들께 감사하며 앞으로도 충북 최고의 신협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조합원 편익과 최상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토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남청주신협 26차 정기총회가 지난 7일 청주 S컨벤션에서 개최됐다. 행사 후 임직원들과 주요 내외빈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