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프로그램 교류협력 강화

(당진=동양일보 홍여선 기자) (재)당진문화재단(이사장 이명남)과 주한영국문화원(원장 마틴 프라이어)은 27일 당진문화재단에서 상호 문화예술 프로그램 등 협력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한·영 상호교류의 해인 2017~18년를 맞아 문화예술 사업 분야에 양 기관의 상호 교류를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문화 및 예술 프로그램의 지식교류를 위한 세미나와 워크숍 전시 등 각종 행사를 공동 개최할 계획이다.

또한 가능한 범위의 자원 공유를 통해 양 기관이 개최하는 문화·예술 프로그램에 상호 협력키로 했으며 문화교류 프로그램 행사 개최 시 지원 및 자문에도 적극 협력키로 했다.

영국문화원은 1934년 영국 왕실 인가에 따라 설립된 자선 기관이자 공공기관이며 주한영국문화원은 지난 1973년 설립됐으며 설립이후 주한영국문화원은 문화예술 교육 사회 분야에서 다양한 사업을 활발히 전개하며 한국과 영국 양국 간 친선 교류의 폭을 넓히는데 앞장서 왔다.

또 국립현대미술관과 서울시립미술관 등 6개 문화·예술 기관을 비롯해 30여 개의 정부 및 유관기관 교육기관과 협약을 맺고 있다.

한편 당진문화재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 체결로 당진시와 문화재단이 추진하는 각종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영국문화원과 상호 협력해 공연 전시 등 프로그램 다양화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