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안 지사 출당 및 제명

(동양일보 정래수) 자신의 공보비서를 성폭행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안희정 충남지사가 도지사직을 사퇴하고 정치 활동을 중단하겠다고 선언했다.

안 지사는 6일 새벽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오늘부로 도지사직을 내려놓겠다. 일체의 정치 활동도 중단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모든 분들께 정말 죄송하다. 무엇보다 저로 인해 고통을 받았을 비서 김지은 씨에게 정말 죄송하다”고 말한 뒤 “저의 어리석은 행동에 대해 용서를 구한다. 합의에 의한 (성)관계였다는 비서실의 입장은 잘못이다. 모두 다 제 잘못이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JTBC는 전날 밤 방송에서 안 지사가 공보비서 김지은씨를 지난해 6월부터 8개월 동안 4차례에 걸쳐 성폭행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고 보도했다.

해당 보도에는 김씨가 직접 출연해 "안 지사가 지난달 '미투'(Me too. 나도 당했다) 운동이 한참 사회적인 이슈가 된 상황에서도 그에 대해 '상처가 됐다는 걸 알게 됐다'며 미안하다고 했다"며 "하지만 그날까지도 성폭행이 이뤄졌고, 더는 참을 수 없다고 판단했다"고 폭로 이유를 밝혔다.

충격에 빠진 민주당은 5일 밤 긴급 회의를 열어 안 지사에 대해 만장일치로 출당 및 제명 절차를 밟기로 결정했다. 제명은 당적을 박탈하는 것으로 정당에서 당원에게 가할 수 있는 가장 높은 징계 수위다. 민주당은 6일 오전 곧바로 당 윤리심판원을 열어 징계를 의결하기로 했다.

안희정 충남지사가 6일 새벽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수행비서 성폭행 논란에 사과하며 도지사직을 내려놓고 일체의 정치활동도 중단하겠다고 밝혔다. <안희정 충남지사 페이스북 화면 캡쳐>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