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가족에 부담주고 싶지 않다"

(동양일보 이도근 기자) 김병우 충북도교육감이 오는 11일 개최 예정이던 출판 기념회를 전격 취소했다.

출판기념회를 주관한 도서출판 고두미는 김 교육감이 “출판 기념회를 취소하겠다”는 입장을 밝혀옴에 따라 저자의 뜻을 존중, 예정된 행사를 중단하기로 했다고 9일 밝혔다.

김 교육감은 “교육 철학과 비전을 여러분들과 나누고자 하는 뜻에서 출판기념회를 계획했지만, 현직 교육감이 개최하는 출판기념회로 인해 교육가족이 부담감을 느끼고 있다는 점을 고려했다”고 취소 이유를 설명했다. 또 “이런 부담을 덜어주는 근본적인 해결책이 출판기념회 취소라고 판단했다”고 덧붙였다.

김 교육감은 당초 11일 오후 3시 충북대 개신문화관에서 교육에세이 ‘내일이 기다려지는 교육’ 출판기념회를 열 예정이었다.

그러나 교육감 선거 예비후보인 황신모 전 청주대 총장은 지난 8일 기자회견을 열어 “김 교육감은 페이스북과 초청장을 통해 출판 기념회를 알리면서 ‘선거법상 공무원 등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는 문구를 덧붙여 공무원들의 참석을 독려하고 있다는 의혹을 사고 있다”고 하는 등 출판기념회 관련 공방이 이어졌다.

출판기념회 취소에 따라 김 교육감의 저서 ‘내일이 기다려지는 교육’은 서점 등 도서유통망을 통해 시중에 공급될 예정이다.

 

 

동양일보TV

저작권자 © 동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